본문 바로가기
개인생활/習

[Eng] 써먹을 영어문법 공부_Grammar in use(무료강의,공부법)

by happyso3 2020. 3. 23.

그래머인 유즈 인터미디엇 Grammar in Use Intermediate

전세계 사람들이 영어문법 학습에 있어 가장 1등으로 꼽는다는 그래머인유즈

(The World's best-selling grammar series for learners of English)

 

Intermediate의 수준은 아래와 같다. 

  • 직장, 학교, 여행에서의 일반적 토픽 이야기하기
  • 일반적이고 구체적인 세부 사항들로 명확한 스피치하기
  • 관심있는 주제에 대한 사실적인 글쓰기

 

그래머인유즈는 실제 미국인이 쓰는 문법들을 위주로 정리해서 예문들도 굉장히 실용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4th edition은 3rd edition의 내용과 거의 같다고 보면 된다. 일러스트와 이름, 잘못된 문장들 몇개를 고친 정도

오디오북이 추가되어 문장 읽기 연습에 큰 도움이 된다. 

 

그래머인유즈 어떻게 공부할까?

-초급자를 대상으로-

 

내가 참여하고 있는 온라인스터디는 1단계로 문법책 10회독 이상을 권장한다. 

하루에 20챕터씩 오디오북 문장을 듣고 읽는 방식이다. 

 

어느 스터디는 필사를 하던데 초중급 정도의 실력을 가진 자라면

소설책이나 사설 등을 필사하는 방법을 좋을지 몰라도 간단한 문장들을 필사하는 것은 뭔가 소모적인 것 같다.  

 

알다시피 문법책 한권 읽기도 벅차다. 벅찬 것이 아니라 앞 몇 챕터만 보다가 말지 않는가.

작심삼일을 계속 하면 작심 일주일, 작심한달이 된다지만 누구나 이 허들을 넘기 힘들 것이다. 

그런데 하루에 20챕터씩 읽게 되면 일주일이면 문법책 1회독을 마치게 된다!!!

앞부분 내용만 몇번 반복해보는 게 아니라 책 한권을 훑으니 (물론 자세히 다 알기는 힘들어도)

문법에서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 한눈에 알 수 있다

 

물론 읽기만 한다고 외워지는 것도 아니다.

 

안타깝지만 저렇게 10회독을 마친다고 외워지는 것도 아니다(머리가 엄청 비상하면 모를까).

어느 날은 읽는 문장이 쏙쏙 들어오기도 하지만 어느 날은 공중에 흩어지고 입으로만 중얼거리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그래서 1회독 할 때 2,3개 유닛에서 잘 모르는 문장을 따로 메모하기도 하고, 

강의(무려 무료!)를 활용하기도 한다. 

 

널리널리 알리고 싶은 그래머인유즈 강의!

파고다 학원의 라이언큐 선생님이시다. 이 분의 오프라인 강의를 들었었고 10달이면 뭐 한 코스가 마무리되는 것 같았는데

3달 정도 열의를 갖고 하다 임신과 출산으로 아쉽게 함께 하지 못했다. 

오프라인 강의도 추천하지만... 선생님이 수업시간 중간중간 꼭 문법공부도 해야한다면서 보라고 하셨던 강좌.

 

뒤늦게 육아휴직 때 보게 되었는데 그 때 같이 했으면 시너지가 엄청났을 것 같다. 

 

그래머인유즈 무료강의

youtube.com/playlist?list=PLoN8iLx8CwQ5WFM9Md37cfcxZEgSGs6yC

 

마천문 영문법 [Grammar in Use] - YouTube

마천문 영문법 (총142강) 영어 기초 다지기! [Grammar in Use]

www.youtube.com

 

20유닛씩 읽을 때마다 2~4 유닛의 강의를 보고 있다. 

무엇보다 어려운 문법강의가 아니라 쉬운 문법강의, 이해도 잘되고 관련 드라마나 티비 영상도 같이 보여줘서 기억에 잘 남는다. 

 

오프라인 강의에서도 항상 학생들한테 뭐 하나 더 가르쳐주려고 하시던 분인데 이렇게 재능기부까지 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다(복 받으셔요!~). 

 

(그래머인유즈에서 추천하는 책 활용법은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을 공부하다 모르는 문법이 나왔을 때 목차를 보고 해당 unit을 찾아 공부하는 방식)

 

찔끔찔금하던 영어공부, 이제 한번 제대로 해보려고 영문법부터 정리하고 있다. 

다음달부턴 전화영어(튜터링)도 한번 도전해볼 생각.

그래머인유즈는 나처럼 영어공부를 한동안 손 놓고 있다 다시 시작해보려는

진짜 써먹을 영어가 필요한 사람에게 더없이 좋은 책임이 틀림없다. 

 

라이언쌤의 강의도 잘 활용하시길!